4월 20일 뉴스
1. 1만교회운동, 26예비지교회
2. 전국장로세미나•사명축제 6/1
3. 세계산업인대회 23일 등록 마감
- Top Remnant 28일 신청마감
- 춘계 노회 • 목사 안수식
- 2013 어린이 찬양 제작
- Rt창작 CCM대회 6/1
- RUTC방송 안드로이드 앱 신설
- 오세아니아 Rt 집회, 24-26일
Head
1. 1만교회 운동의 첫 결실로 충북지역에 개척 문화 전문인 등 26개 예비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석 달이 지난 후 지속 가능한 지교회를 최종 확정할 계획입니다.
2. 전국장로세미나와 사명축제가 오는 6월 1일 부산 새생명교회에서 열립니다.
3. 세계산업인대회가 5월 13일부터 2박 3일간 산업인 합숙과 본대회로 나뉘어 열리며, 등록이 오는 23일 마감됩니다.
Lead+Report
1. 1만교회운동의 첫 결실, 충북지역 집중전도 집회가 지난 16일 전국 세계1400여명의 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 썬프라자 컨벤션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집중훈련 기간 중 총 26개의 예비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이번에 세원진 지교회는 3개월 후 개교회와 지역교회의 인정을 받고 지속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곳만 선택해 본부에서 파송, 최종 지교회로 확정합니다.
예비지교회 후속사역은 장성도 목사와 최미화 권사가 진행하며, 첫 지교회 담당자 모임이 오는 25일 7시 청주 rutc에서 열립니다.
한편, 이날 집회에서 류광수 목사는 성경에 있는 기적을 체험하기 위한 복음시스템과 전도시스템에 대한 메시지를 두 번에 걸쳐 선포했습니다. 류목사는 1강 메시지를 통해 목회자들이 오직 복음에 답을 내고, 중직자들은 100% 믿음을 가지며, 평신도들은 말씀에 순종할 때 성경의 기적을 체험하게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지교회 사역자들을 따로 모은 강의에서 류목사는 이제부터 진짜 사도 행전의 응답을 받기 위해 전도를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라고 말하며, 초창기 현장 전도 사역때의 체험을 바탕으로 꼭 간직하고 응답 받아야될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오는 5월 7일 대구 집회부터는 지역전도 집중훈련 후 사역자들만 따로세워 실제로 현장에서 어떻게 전도할지에 대해 강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만교회운동은 오는 5월 7일 대구, 6월 18일 부산, 9월 10일 서울, 10월 15일 광주에서 지역 집중훈련이 열립니다.
충북지역 1만교회 운동 다큐는 오는 26일 낮12시와 저녁6시에 방송됩니다.
2. 개혁총회 전국장로연합회가 주최하는 전국장로세미나와 전국장로사명축제가 오는 6월 1일 부산 새생명교회에서 열립니다.
장로세미나는 8시 30분 개회예배로 시작되며, 총회장 정학채 목사가 설교합니다. 이후 류광수 목사의 강의가 종전 산업선교와 핵심시간에 진행됩니다. 세미나 후에 예원교회 해외전도캠프 영상 상영, 중직자와 렘넌트의 스윙댄스, 전문인, 장로, 렘넌트의 합창공연 등 장로사명축제가 열립니다.
이날 상임위원회와 강사단 메시지는 종전과 같은 시간에 새생명교회에서 진행됩니다.
참석티켓은 각 노회 장로회와 개교회 장로회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세계산업인대회가 5월 13일 렘넌트 신학연구원에서 열리는 산업인 합숙과 15일 임마누엘 서울교회에서 열리는 본대회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류목사님 인터뷰-(앞부분) 우리는 메시지를 많이 들어야 됩니다마는
메시지를 적게 들어도 잘 들어셔야 됩니다. 우리 산업인대회는 전세계 경제, 우리 후대들의 경제, 우리 교회들의 경제와 다 관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시지를 제대로 잘 들어야만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산업인대회는 우리 과거의 문제, 지금 우리에게 있는 문제, 미래의 문제에 대한 체험입니다. 제대로 체험을 제대로 해야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업인 합숙 메시지 1강은 5월 13일 저녁 7시 30분에 시작되며, 다음날 2강과 3강은 오전 10시 30분, 오후 5시 30분에 시작됩니다. 합숙 기간 중 연합회별 미션 포럼과 원네스 축제가 열립니다. 15일 본대회 때는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5시 30분에 메시지가 있으며, 손성지 전도사의 특강 등 전문인 미션포럼이 진행됩니다.
산업인대회는 오는 23일까지 등록받으며, 온라인으로 접수해 개인별로 가상계좌를 받고 회비를 송금하면 됩니다. 산업인합숙과 대회 모두 참가할 경우 숙소 선택에 따라 회비가 달라집니다. 산업인대회는 현재까지 총 1400여명이 등록했습니다
단신
1. 세상문화 정복을 위한 렘넌트들의 숨은 재능을 발굴하는 탑 렘넌트의 공연예술분야 접수가 오는 28일 마감됩니다.
공연예술분야는 노래, 악기, 개그, 마술 등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수 있는 어떤 장르로도 도전할 수 있으며, 결선에선 5분이내의 퍼포먼스로 경합해 올해 탑렘넌트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올해엔 특히 법조, 의료, 정치외교 등 다양한 분야의 탑렘넌트를 선별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됩니다.
rutc.com. rutc.tv 아이렘넌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렘넌트에 공지됐습니다.
올 세계렘넌트대회는 오는 7월 22일 렘넌트 서밋을 시작으로 리더수련회와 본대회가 8월 2일까지 광주에서 열리며 오는 5월 4일부터 rutc.com에서 등록이 시작됩니다.
한편, 렘넌트총국은 본대회 기간 중 헌신할 진행담당 스텝과 찬양팀 RCF를 모집합니다. RCF는 오케스트라, 밴드, 합창, 워십, 작편곡 분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렘넌트 홈페이지에 공지됐습니다.
2. 개혁총회 춘계 노회가 지난 8일부터 두주간 노회별로 열려 목사안수식과 회무처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부노회는 열방선교교회 김성훈목사, 세계비전교회 심일섭목사, 대연교회 박혜숙 목사가 안수를 받았고, 경기동남노회는 주진환목사, 강서노회는 예원교회 김경수, 이규호, 황종하 목사, 파주하은교회 김성호 목사, 에덴교회 양이규 목사, 하나교회 최남일 목사가 안수를 받았습니다. 또 안양노회는 예전교회 김동건, 박규진목사, 안양동부교회 유남용, 정은규목사 예손교회 박지정 목사가 안수를 전남노회는 오치애양교회 서신명목사, 장성열매교회 우재식 목사, 제주노회는 물댄동산교회 박성산, 목정미 목사가 각각 안수를 받았습니다.
3. 어린이 찬양 테이프와 CD, 몸찬양 DVD 2013년 판이 제작됐습니다. 이번 어린이 찬양은 요셉의 삶을 뮤지컬처럼 표현해 렘넌트들이 쉽고 재밌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오는 27일부터 전국 핵심과 집회장소는 물론, 위다락 홈페이지에서 한국어 테이프와 CD, 몸찬양 DVD를 판매합니다.
4. 찬양선교총국이 주관하는 렘넌트 창작 CCM대회가 오는 6월 1일 임마누엘 서울교회서 열립니다. 창작에 재능있는 렘넌트를 발굴하고 복음적인 찬양을 양산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곡의 장르나 형식 또한 자유롭게 지원가능 합니다.
찬양선교총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악보와 녹음파일과 함께 오는 17일까지 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당선자에겐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음반제작 및 RUTC방송 프로그램인 찬양 24 출연 등의 특전도 주어집니다.
5. RUTC방송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 새로 나왔습니다. RUTC방송을 24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임마누엘교회 주일 1, 2부, 산업 및 핵심메시지, 기도수첩, 찬양 24, RUTC뉴스 등 주요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6. 오세아니아 렘넌트 집회가 오는 24일부터 2박 3일간 스탄웰 탑스(Stanwell Tops)의 탑스 컨퍼런스 센터(The Tops Conference Center)에서 열립니다. 렘넌트 총국 박성진 목사가 강의하며, 렘넌트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최지영 전도사가 태영아 부모와 렘넌트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합니다.
공지
1. 1차합숙이 28일과 5월 19일 임마누엘교회, 5월 5일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70인 1차합숙은 5월 16일 임마누엘교회, 전도합숙은 5월 20일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2. 치유사명자대회가 29일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당일 오전 백암터미널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3. 지역을 순회하는 결혼선교세미나가 28일 임마누엘 서울교회에서 열립니다. 당일 현장접수 합니다.
<산업선교>
4월 렘넌트 데이가 열리는 27일 산업선교 예배는 경남 창원지역에서 주관하며, 이어 렘넌트데이가 한가지 결단이란 주제로 지역별 찬양예배로 드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