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자녀가 전도를 바르게 이해한다는 것은 축복 중의 축복입니다.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없어서 영적문제로 고통당하고 지옥의 멸망을 피할 수 없는 운명에 매여 살고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롬10:10, 요1:12) 하나님은 모든 축복을 전도속에 두시고 지금 우리에게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마4:19) 고 말씀하십니다.
1.근본 문제에서 해방 받아야 합니다. 창3장의 원죄사건 이후 모든 사람이 죄에 빠져 저주와 재앙을 피할 수 없는 이때 하나님은 여자의 후손(창3:15) 그리스도의 언약을 주셨고 창6장의 네피림시대에 죄악이 가득한 타락 문화 속에 있던 노아에게 방주 (창6:14)의 언약을 주시고 방주로 구원받게 하셨고 400년 애굽 땅의 노예로 고통 받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희생제사 (출3:18)의 언약으로 해방의 은혜를 주셨습니다. 바벨론의 포로에서 고통당하던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은 이사야를 통하여 동정녀 탄생 (사7:14)의 언약 곧 그리스도의 언약을 주셨습니다.
2.하나님께서는 창세전에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우리를 흠 없고 거룩한 백성으로 선택하셨고 (엡1:4-5)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자녀로 삼으시기로 작정하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엡2:6)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은 우리는 스스로 구원할 수 없기에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 은혜의 선물입니다. (엡2:8)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선한 일을 계획해 두셨는데 (엡2:10) 우리는 하나님이 택하신 민족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으로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고 부르신 것입니다. (벧전2:9)
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는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1:23)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고 하시면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시고 항상 함께 하리라. (마28:16-20)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행1:8)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모든 환경과 사건과 일을 뛰어넘는 성령충만으로 하나님이 준비해 두신 전도와 선교의 축복을 받으라고 합니다. 믿음으로 구한 즉 받은 줄로 믿으라 하시니 믿음으로 약속하신 성령 충만을 받아 땅 끝까지 그리스도 복음의 증인되는 것이 바른 전도요 선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