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로마서 1:16-17)
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유럽을 향한 사도바울과 그 손에 들린 로마서가 유럽을 변화시켰다는 사학자 토인비의 말처럼 하나님의 말씀인 로마서는 세계를 바꾼 메시지입니다. 우리도 믿음으로 이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세상을 바꾸게 되었을까요? 우리가 복음을 누리고 세계를 바꾸는 데는 “영적 소통”이 아주 중요합니다. 사람이 타락하는 것은 영적인 부분이 무너진 것인데. 그것을 알고 바꾸면 굉장한 일이 일어납니다. 소망이 없어 보이는 사람도 영적인 눈을 열어주면 굉장히 희망찬 사람이 됩니다.
▶원래 인간은 하나님과 소통하도록 창조되었는데 창3장 사건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종교, 철학, 과학을 가지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해결책을 주셨는데 그리스도를 보내셨고(롬5:8) 믿는 자는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며(요5:24)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요1:12)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함께하시는 성전이 된다고 말씀합니다.(고전3:16) 우리에게 이런 영적인 힘이 없으면 신앙생활이 어려워집니다. 혹시 내가 자꾸 뭔가 막힌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으라는 싸인입니다. 이때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하나님과의 소통을 통해 축복을 누리게 되면서 아울러 모든 것이 회복되게 됩니다.
▶하나님이 위기 때마다 축복을 주셨습니다. 합2:4에 무엇 때문에 의인이 고난을 당하는가? 의인의 고난도, 악인의 성공도 잠깐이라고 말씀합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하셨는데 이것은 이스라엘이 포로가 되기 직전에 주신 메시지입니다. 이 메시지를 잡은 소수를 통해서 세계가 변화되었습니다. 또 롬1:16-17에 바울이 하박국의 말씀을 인용했는데, 이것을 깨달은 사람을 통하여 로마를 정복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1500년 만에 마틴 루터가 이 사실을 믿고 인용했는데. 전 세계가 복음으로 변화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지구상에서 항상 있는 문제와 답은 의인은 하나도 없으며(롬3:10)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며(롬3:23)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사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셨는데(롬5:8) 이 사실을 믿는 자는 영생의 축복을 누리며(롬6:23) 믿는 자에게 양자의 영을 주셨고(롬8:15) 아무도 이 축복은 빼앗을 수 없고(롬8:31-39)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며(롬10:9-10) 영세 전에 준비되었다가 영원까지 이르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롬16:25-27)
▶하나님과의 소통의 비밀을 누리는 것이 하나님께 산 제사 즉 산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롬12:1)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과의 영적소통을 통해 세상을 살리는 참 응답이 시작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