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현장에서 영적인 싸움을 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셨기 때문에 그 이름으로 나아가면 우리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에 기록된 말씀을 가지고 영적인 싸움에 승리합시다.
행19:8-20절에
(1)에베소지역의 두란노 서원응ㄹ 중심으로 사도바울에게 가장 큰 전도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여기서 시작된 교회가 에베소 교회입니다.
(2)그 지역에는 큰 우상인 아데미라는 신상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에베소를 중심한 그 지역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우상문화와 종교였습니다.
(3)그 배후는 사탄의 역사이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적싸움을 하게 되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장에서 우리는 어떤 힘을 가지고 어떻게 싸워야 할까요?
1.하나님이 내게 주신 힘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승리하도록 우리에게 주신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감사해야 합니다(엡1:3 찬송하리로다).
(1)엡1장에는 하나님께서 구원 주신 것과 거기에 대한 감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엡1:17-19절에 ‘나에게 계시의 영을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옵소서. 내 마음의 눈을 밝히사 하나님이 부르시고 주신 기업의 풍성함을 알게 하옵소서’라고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우리는 승리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과 역사가 무엇인지 알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2)엡2장을 보면서 전도의 축복과 힘을 주신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떠나있는 불신자의 모습과 전도의 내용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3)엡3장에는 선교의 축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축복을 회복하고 영적 싸움하면 흑암과 사탄의 세력은 무너지게 됩니다.
2.교회에 주신 힘이 얼마나 큰지 알아야 합니다
(1)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주신 직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아야 합니다. 엡14:11-12절에 하나님께서 목사로 교사로 장로로 직분을 주셔서 성도를 온전케 하고, 봉사의 일을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십니다.
(2)에베소서 5장 18절에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고 말씀합니다. 가정에서 사회생활 속에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으면 세상을 이길 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곧 세상을 살리고 영적싸움에서 승리하는 교회의 힘이기도 합니다.
3.교회와 성도는 영적싸움을 시작해야 합니다
▶구원받은 성도의 싸움은 영적인 싸움입니다. 우리는 영적인 싸움의 현장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무장은 현장 속에 살아가는 성도의 가장 필수적인 것입니다. 에베소서 6장10∼20에 영적무장의 내용을 잘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세상의 사탄의 세력과 싸우는 영적인 군사로써
(1)구원의 투구를 써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라도 하나님 자녀가 된 확신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2)가슴에는 의의 호심경(흉배)로 무장해야 합니다. 그것은 구원에 대한 감격을 말씀합니다.
(3)허리에는 진리의 허리띠를 띠라고 말씀합니다. 우리의 중심은 항상 진리를 따라가야 합니다. 중심이 흔들리면 모든 것이 흔들리게 됩니다.
(4)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신을 신지 않고 다니면 다니기 불편하듯이 하나님께서 평안함 속에 예비하신 전도의 축복을 못 누리면 신앙생활이 불편해집니다.
(5)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악한 자(원수마귀)의 모든 공격을 막아야 합니다.
(6)사탄은 하나님의 말씀 앞에는 무기력합니다. 우리가 말씀을 붙잡고 갈 때 흑암의 세력은 무너지게 됩니다.
(7)무시로 성령 안에서 깨어 기도할 것을 말씀합니다. 성도를 위해 기도하고 또 전도자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고 사탄의 나라를 무너뜨리는 길이 됩니다.
♠결론
▶성도의 영적싸움은 이미 승리가 보장된 싸움입니다(요6:33, 고전10:13). 그리스도 예수께서 승리하신 승리는 선포하고 누리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4장 30절에는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고 하셨고, 데살로니가전서 5장 19절에는 성령을 소멸치 말라고도 하셨습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고 영적싸움을 시작하면 지나고 나면 틀림없이 응답이 와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성령 충만의 비밀과 권세 가지고 영적싸움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