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한 사실은 하나님은 잡신이 아닌 참 유일하신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는 인생의 모든 문제를 십자가에서 해결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성도를 통해 세상을 살리고 열매 맺도록 부르셨습니다(요15:16). 창세전에 우리를 예비하셨다고 말씀합니다(엡1:3-5). 우리가 아무것도 모르던 영세 전부터 감추었던 것을 나타내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롬16:25). 복음가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사람들이 기도 응답이 안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보다 훨씬 악 조건 속에 있었던 초대교회가 받은 응답을 보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응답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1.두려워 말라, 기다려라
▶두려워하지 말라. 기다려라. 성령 충만을 받으라. 그러면 권능을 받고 증인이 될 것이다. 이것이 오늘 본문에 예수님께서 하신 약속입니다.
(1)내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와서 기도하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 와서 기도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라고 말씀합니다.
(2)내 모습 그대로를 가지고 또 내 문제 그대로를 가지고 하나님께로 나아가야 합니다.
(3)나의 안 되는 문제, 무능함 등을 그대로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지금이라도 내 모습, 진실한 모습 그대로 하나님 앞에 나와 기도하면 성령께서 역사하실 수 있습니다.
①창13:18에 문제 속에서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최고의 위기 속에서
②초대교회는 숨어서 예배 드렸지만 믿음으로 기도했습니다.
③다니엘이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기도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하나님께서는 미가엘 천사장을 보내시고 응답하셨습니다(단10:10-17). 진짜 응답 받기 원한다면 모든 동기, 모든 욕심, 모든 계산을 다 내려놓아야 합니다.
2.최고의 것을 체험하라(세 가지 근본 체험)
(1)예수가 그리스도시요 인생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사실을 체험해야 합니다. 이것이 초대교회 성도들이 받고 누린 행1:1절의 비밀입니다.
(2)하나님 나라가 나의 현장에 임하면 영적으로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요셉). 정상에 올라가면 전체가 보입니다.
(3)성령 충만함이 일어나면 시대 살리는 영적인 서밋(정상의 자리)이 될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누구든지 자신의 자리에서 영적 서밋이 될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모든 염려나 불신앙을 버리고 나의 모습 그대로 성령 충만함 속으로 들어가서 복음의 능력, 다른 사람 살릴 하나님의 나라, 영적으로 승리할 서밋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행1:1, 3, 8절의 약속이요 응답입니다.
3.발판으로 삼아라
▶복음의 능력 안에 있으면
(1)우리가 연약한 것, 문제 있었던 것이 전부 다 하나님의 능력을 아는 발판이 됩니다.
(2)초대교회에 위기가 온 것은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는 최고의 계획이었습니다.
(3)초대교회 핍박 온 것은 세계를 현장 살리는 최고의 시간표였습니다.
(4)심지어 로마 속국 된 것도 세계복음화의 답이기도 했습니다.
♠결론
▶하나님의 자녀는 모든 문제 가운데 하나님의 축복된 계획이 있다는 것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중에 가장먼저 응답 받고 체험해야 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축복 3가지가 가장먼저 누릴 축복입니다.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고 하신 것처럼 응답부터 받고 응답을 따라서 가는 것이 올바른 신앙생활의 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