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우리에게도 야곱과 같이 이런 진퇴양난(進退兩難)의 시간이 올 수도 있습니다. 오늘과 평생과 영원이라는 시간을 놓고 하나님 앞에 서야할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런 시간을 주시는 것은 신앙의 올바른 결단과 함께 오로지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나 홀로의 시간을 야곱처럼 최고 응답의 시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예배회복과 함께 중요한 응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1.믿음의 사람이 체험할 것
▶성도는
(1)가장 기본적으로 말씀(복음)의 능력을 먼저 체험해야 합니다(요1:1, 히4:12, 겔37:1-14, 겔47:1-12). 그리고 그 속에서
(2)올바른 기도를 체험해야 합니다. 기도 속에서 날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이 체험되어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언약을 붙잡고 복음 누리는 사실적인 기도가 체험되어야 합니다. 나의 현장에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모든 흑암의 세력이 무너지는 기도를 체험해야 한다. 기도응답과 함께
(3)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전도를 체험해야 합니다. 평상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누리다가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이 세 가지가 가장 먼저 체험해야 할 전도자의 삶입니다.
야곱에게 홀로 남는 시간은 하나님을 향한 오직의 기도가 각인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결단의 시간이었고 진짜 하나님을 바라보는 기도의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야곱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미 이스라엘이라는 최고의 응답을 준비하셨습니다(27-28절).
2.우리 속에 각인될 것들
▶각인이란 우리 마음과 생각 속에 깊이 뿌리내려 새겨져 있는 것입니다. 각인된 것이 치유되지 않으면 어느 날 큰 영적문제로 드러나게 됩니다. 그럼 무엇이 우리 속에 각인되어야 할까요?
먼저 5가지가 각인되어야 합니다.
(1)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각인되어야 합니다(행1:1). 그리고 부활의 주님께서 40일 동안이나 설명하신
(2)하나님 나라의 비밀이 각인 되어야 합니다(행1:3).
(3)모든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설 수 있도록 오직 성령의 충만함으로 각인되어야 합니다. 이 약속을 붙잡은 초대교회 120문도는
(4)오직 기도에 생을 걸었습니다. 이 초대교회 현장에
(5)하나님께서 15개 나라를 향한 오직 선교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런 비밀이 각인되면 나의 모든 것이 축복으로 바뀝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이 발판이 되고, 전도와 선교의 문이 됩니다. 초대교회 제자들처럼 우리도 승리하는 인생시작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결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는 오직의 기도가 회복되고 하나님께 집중하는 나 홀로 남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집중하는 말씀묵상과 기도의 시간을 통해 복음적인 체질을 회복하고 후대에게까지 이 축복이 전달되게 하는 전도자의 삶이 회복되어야 할 것입니다.